깨끗한 수돗물을 위한 우리집 대책방안 (feat. 닥터 피엘(Dr.PieL) 수전 필터 세트)

2020. 8. 30. 13:52후기박스

안녕하세요 혁신남 제이언입니다.

 

지난달 중순 인천의 한 가정에서 사용하는 필터 속에 깔따구 유충이 발견되어 전국적으로 난리가 난 적이 있습니다.

원인을 찾아보았더니 인근 정수장의 활성탄 필터에 깔따구 유충이 다량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외부에서 깔따구가 정수장으로 들어가 활성탄 내부에서 알을 낳았다고 하는데요, 활성탄 내부의 환경이 깔따구 유충이 성충으로 되기 좋은 조건이라고 하네요.

때문에 영유아가 있는 집의 부모뿐만 아니라 근처 주민들의 항의가 빗발쳤는데요...

우리집은 괜찮겠지 했는데 저희 집 근처 양산 정수장 필터에서도 깔따구 유충이 나왔다고 보도되더라고요.

식수로 사용하는 정수장은 아니라고 하지만 찜찜하잖아요.

우리집 꼬맹이들의 건강에 예민한 그분은 이 사실에 분노(?)하며 당장 수전 필터를 폭풍 검색하더라고요. ㅋㅋ

 

저도 걱정이 되는 게 유충뿐만 아니라 꼬맹이들 아토피가 생길까 봐 걱정되더라고요.

상하수도 배관이 노후돼서 녹물이 섞이면 아토피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미세먼지 때문에 숨도 마음껏 못 쉬고 물이 지저분해 씻는 것도 마음껏 못 씻고 정말 불쌍합니다.

우리 꼬맹이들 이런 환경에서 자라는 것에 대한 책임이 기성세대들에게 있는 거겠죠.

저도 아무 곳에 쓰레기 막 버리고 했던 행동들 반성합니다. 요즘에는 분리수거도 잘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그분이 열심히 서치 해서 적합한 필터를 찾아냈습니다.

닥터 피엘(Dr. PieL) 수전 필터 세트! 

이것으로 100% 정수효과를 본다고 장담할 수는 없지만 집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인 것 같습니다.

이 업체가 필터 쪽에서는 역사가 제일 오래되었고 가격대도 괜찮은 것 같아요.

그럼 후기박스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기본 구성(수전 설치품, 필터 1개)에 리필용 필터 3년 치를 구매했어요.

가격은 약 60000원이고요 필터 3통을 사서 기본 구성을 무료로 받았습니다.

이벤트성인데 언제까지 할지는 모르겠어요.

 

 

제일 기대하는 것은 아토피 유발하는 불순물을 걸러주는 역할인데 그 외에 여러 기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살수판에 촘촘해서 수압이 상승하고, 필터 때문에 절수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필터는 3단으로 되어있다는데 제 역할 잘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기본 구성 설치방법과 필터 교체 방법입니다. 

간단할 줄 알았는데 조금 복잡하네요. ㅎㅎ

 

 

기본구성 품목입니다. 스패너와 고무패킹, 수전 연결구 그리고 아래에 플라스틱 부품은 수전 사이즈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적합한 사이즈를 찾아 연결하는 커넥터입니다.

8가지나 됩니다. ㅠㅠ

American Standard처럼 사이즈를 통일하면 좋을 텐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문틀, 창틀, 손잡이, 수전, 샤워기 등을 똑같은 크기로 통일시키면 사용자가 아무 곳에서나 구매해서 교체할 수 있을 테니까요...

 

 

초미세 살수판과 필터 모습입니다. 

나름 KC인증마크도 있고 수도용 위생안전기준 합격품입니다.

살수판은 스테인리스 재질인 것 같네요.

 

 

필터 옆모습입니다. 

세디멘트 필터 사이에 카본 필터가 있는 3중 구조인데 카본 필터는 중금속 물질을 걸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3중으로 걸러준다고 하니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1년 치 필터입니다. 

한통에 10개씩 들어있고 필터는 1~2개월 주기로 교체합니다.

하지만 불순물이 많이 쌓여 수압이 약해지거나 필터의 색이 노랗게 변하면 교체해주는 것이 좋겠죠.

필터를 자세히 보시면 구멍이 뚫리고 손잡이가 있는 부분이 있는데 그쪽면이 아래로 향하게 설치해야 합니다. 

한통에 약 20000원 한 개에 약 2000원 꼴이네요. 한두 달에 2000원으로 깨끗한 물을 사용한다면 나쁘지 않은 가격인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설치해보겠습니다.

기존 수전에 입구 필터를 분리해야 합니다.

구성품에 들어있는 스패너가 사이즈는 맞으나 손잡이가 짧아 힘주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는 몽키를 사용하여 분리했습니다.

 

 

이사온지 3년 만에 처음 분리하는 필터입니다.

불순물이 정말 많네요. 필터 주변에 시커먼 물질이 많이 끼여있습니다.

 

 

기존 수전 입구 필터와 패킹입니다.

이사 가게 되면 다시 원위치해야 하니 잘 챙겨두는 센스가 필요하겠죠.

 

 

닥터 피엘 수전 필터를 설치합니다. 그런데 기본 구성품에 장착되어있는 커넥터가 맞지 않네요.

 

 

구성품 커넥터 8개 중에 맞는 것을 골라 꽂아 줍니다.

저희 집은 제일 큰 사이즈가 맞네요.

 

 

필터 캡을 조을 때 물이 새지 않게 고무링을 꽂았습니다.

설명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무링도 커넥트 사이즈에 따라 두 가지로 나누어지니까 잘 확인하고 설치해야겠어요.

 

 

커넥터 입구에 고무패킹도 넣어줍니다.

 

 

기본 구성품에 커넥터를 제거할 때 같이 들어있는 렌치를 사용하면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설치 완료한 모습입니다.

플라스틱 재질이라 사용할 때 깨지지 않을까 조금 걱정됩니다.

꼬맹이들이 물놀이를 좋아해서 왠지 조만간 교체할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듭니다.

 

 

설치 전 후 모습입니다. 필터 부분이 커서 아래로 많이 내려오네요.

세면대에 물건들을 씻을 때 조심해야겠어요.

플라스틱이라 약한 게 단점이지만 분리하지 않아도 내부에 필터 색을 볼 수 있으니 그건 장점이네요.

 

 

초미세 살수판이 있어서 물살이 마음에 듭니다. 폭포수 같이 물보라도 일어나고요...

해당 업체에서 자연 음이온이 발생한다고 홍보하네요. 

필터 효과는 검증하기 힘들지만 필터 색을 확인해서 교체할 때마다 필터를 자세히 확인해봐야겠어요.

하지만 플라스틱 재질이라 다른 물건이 세게 부딪히지 않도록 사용해야겠네요.

우리집 그분 조만간 싱크대 수전도 교체한다고 마음먹으셨답니다. ㅋㅋ

닥터 피엘 수전 필터 세트 후기박스 여기서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제이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