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시브 인컴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 (feat. 티스토리 블로그)

2020. 10. 12. 00:22패시브인컴

안녕하세요 혁신남 제이언입니다.


청명한 가을 하늘이 맘에 드는 요즘 날씨인데 일교차가 커서 아침저녁은 점퍼를 입고 다니네요.

잇님들도 건강관리 잘하세요.

코로나로 중국에서 공장을 못 돌리니까 우리나라 하늘이 이렇게 아름답습니다.

코로나가 힘들지만 나쁜 것만 있는 것은 아니네요. ㅎㅎ

우리 꼬맹이들도 이쯤에 항상 기관지 질환을 달고 살았는데 요즘은 괜찮네요.

 

오늘은 디지털 노마드, 패시브 인컴, 화수분 통장, 파이프 라인 즉, 근로소득과 다르게 적은 노력으로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완전 꿀팁입니다.

당장 실천하지 않아도 먼저 만들어 놓으면 아주 좋은 꿀팁이니 적극 활용하세요.

여러분들은 패시브 인컴을 아시나요?

자신의 노력, 시간이 최소화로 투입되어 벌어들이는 수입을 말하는데요, 흔하게 잘 아시는 것이 임대업으로 벌어들이는 수입일 것 같네요. 

패시브 인컴은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시는 분들에게 필수 조건일 것 같은데요, 여러 패시브 인컴이 있지만 제이언은 블로글 광고 수입을 먼저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저와 같이 디지털 노마드가 목표이면서 블로그 광고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포스팅입니다.

요즘 시작하기 매우 좋은 시기이니 참고하시고 모두 목표 이루시길 바랍니다.

포스팅 시작할게요.

 

제이언은 광고수입으로 네이버를 고려했으나 단가가 너무 낮아 구글의 애드센스를 선택했습니다.

 

네이버가 우리나라 최대 트래픽 포털인 것은 알고 계시죠?

하지만 아쉽게도 네이버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수가 없어요.

그래서 카카오 계정으로 통합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어요.

티스토리는 블로그만 만들 수 있는 채널이고 다양한 스킨과 툴이 있어서 초보자들에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자, 그럼 티스토리는 네이버에 노출될 수 없나요?
최대 포털인 만큼 노출이 안된다면 치명적일 수 있는데요 다행히 웹페이지 영역에 노출이 된답니다. 다행이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광고 수입을 얻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있어야 해요.

이 과정이 가장 중요한 과정인데 그동안 티스토리 블로거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너무 많이 해서 승인조건이 무척 까다로웠어요.

 

 


우선 조건이 포스팅이 많아야 했는데요 평균 50개 이상의 글에 글자 수도 공란 제외하고 1500자 이상 정도 되어야 했답니다. ㅠㅠ

신청하면 보통 2주 정도 아무 연락도 없고 기다리기만 했어요.

 

노심초사 기다렸는데 기준 불충족으로 안된다고 하네요.ㅠㅠ

이유도 정확하게 모르니 다시 열심히 포스팅에 전념해야 했어요.

 

그런데 이게 웬일!!!

추석 연휴 며칠 전에 구독 중인 리남님 유튜브를 보고 깜놀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대란이라더군요...

신청하면 보통 하루 만에 승인 여부 연락이 오고 글이 하나도 없어도 승인이 된다는 거예요.

신기해서 먼저 제가 글 개수를 쌓아오던 블로그를 신청했어요.
개수가 약 30개 정도였거든요.

정말 신기하게도 리남님 말씀처럼 하루 만에 승인 메일이 날아오네요.

 


아싸!!!

그래서 추가로 우리집 그분을 설득해서 티스토리 가입시키고 애드센스 신청을 했죠.

이것도 기대를 잔뜩 했는데 거절됐네요.

콘텐츠가 없어서 그렇대요.

너무 날로 먹으려고 했던 것 같아요. ㅠㅠㅠ

그래서 글을 조금 쌓아서 다시 신청해야겠어요.

지금은 단군 이래 애드센스 승인받기 가장 좋은 때인 것 같아요.

예비 디지털 노마드 분들 꿀팁 활용하시고 신청해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여기까지 제이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