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치면 손해보는 정유사 포인트 사용 체험기(feat. 신한 빅플러스카드)

2020. 9. 22. 06:33후기박스

안녕하세요 혁신남 제이언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몰라서 못쓰는 카드 포인트와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드 만들 때 이것저것 혜택 많이 따져보고 발급받는데 실질적으로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참 많죠??
그리고 혹시나 카드를 바꾸거나 해지할 때 그냥 돈 버리는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포스팅 잘 보시고 아까운 포인트 잘 챙기세요!!

포스팅 들어가기 앞서 추석선물에 대해 잠깐 말씀드릴게요.
요즘 날씨가 본격적인 가을 날씨인 것 같습니다.
아침저녁은 추워서 점퍼가 필요하고 낮에는 햇살이 뜨거워 등짝에 화상 입을 것 같아요. ㅋㅋ

몇 차례 태풍이 지나가서 농민분들 열매 수확할 시기인데 참 안타깝습니다.

제 친구가 경주에서 크게 배 농사를 하고 있는데 이번 태풍에 피해를 많이 입었데요.
추석 선물용 배로 준비하고 있었는데 정말 아깝네요.
과실 손해보험도 들었는데 낙과에 대해서 100%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멍이 든 상태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고 낙과를 제게 보내왔더라고요. 먹기가 참 미안합니다.

그래서인지 마트에 가니 과일이 엄청 비쌌어요.
추석선물을 꼭 과일로 할 필요는 없으니까 요즘 핫한 마스크 시트 같은 위생용품으로 하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매일 마스크 한 장씩 사용하니까 참 적합하고 가성비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할게요...
우리 동네 가장 저렴한 석산 현대오일뱅크 주유소를 가기 위해 집을 나섰어요.
가는 길에 별다방이 있어 커피 한잔 하러 들렀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언택트 콘셉트로 드라이브 스루로 커피 샀어요.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고 카메라 앞에 서니 말도 안 했는데
"0000번 차량 고객님 사이렌 오더 하셨네요."
참 좋은 세상입니다. ㅎㅎ
앞으로 이동해주세요 합니다.

 

 

커피를 받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이동하는데 자그마한 사과나무가 보입니다.
이거 보니 경주 배 농사하는 친구가 떠올랐어요.ㅠㅠ

 

 

카페 내부에도 사람이 조금 있긴 했는데 드라이브 스루 고객이 더 많은 것 같네요.
한참 기다렸어요.

 

 

별다방 크루에게 커피 한잔 시키면서 빨대 두 개 달라고 이야기합니다. ㅋㅋ
좀 건방져 보이네요.
다음엔 겸손하게 주문하겠습니다.

 

 

오늘 사용할 카드입니다.
현대오일뱅크 보너스 카드와 신용카드.
신용카드는 핸드폰 개설할 때 할인 때문에 했던 카드예요.
신한 빅플러스카드 SK 텔레콤 라이트 플랜입니다.
카드 만들 때 현대 오일뱅크 포인트가 적립되는지도 몰랐어요.
어느날 무심코 앱에 들어가 보니 포인트가 22000포인트나 있더라고요.
핸드폰 요금만 생각해서 무관심했네요.

 

 

이 곳은 셀프 주유소라 제가 직접 카드 꽂고 포인트 사용했습니다.
주유 전에 정전기 방지패드는 꼭 터치하세요.

 

 

오늘 포스팅의 가장 핵심 정보입니다.
카드 할부 개월 수를 60개월로 하면 됩니다.
이렇게 지정하면 쌓여있는 포인트를 주유한 만큼 사용할 수 있어요.
단, 쓰고 싶은 만큼만 쓰는 게 아니라 있는 만큼에서 사용한 만큼 모두 소진됩니다.

만약 나눠서 쓰고 싶으면 그 양만큼만 주유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40000포인트가 있어서 20000포인트만 쓰고 싶으면 20000원어치만 주유하시면 됩니다.

 

 

현대오일뱅크 포인트 적립은 별도예요.
카드사에서 사용하는 포인트와 다르니까 꼭 적립하세요.
참고로 포인트카드의 포인트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이건 결제방식에서 포인트로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카드사보다 적립률은 많이 떨어지네요.

 

 

이렇게 세팅 후 주유 시작...
오늘내일하는 우리집 달구지입니다.
어서 보내드려야 하는데 여력이 없어서 아직 모시고 있어요. ㅋㅋ

 

 

영수증 여기 카드 포인트 사용 보이시죠?
다른 신용카드 포인트도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되는 것 같아요.
찾아보니 모두 60개월 입력하더라고요.
혹시나 예외가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건 해당 카드사에 꼭 물어보세요.
아래 포인트 카드 적립내역 보이시죠.
3만 원에 110원 적립되네요.
가랑비에 옷 젖는다고 꾸준히 적립하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드 포인트 사용내역이에요.
확실히 사용한 것 맞습니다.
오늘은 지나치면 손해 보는 정유사 포인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별로 어려운 것 없이 할부 60개월만 기억하면 되겠네요.
그전에 가지고 계신 카드 어플에서 포인트 적립내역을 먼저 확인하시는 게 좋겠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제이언이었습니다.